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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의 타겟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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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정 가격에 장기 내구성을 요하는 차량.

우리의 타겟

우리는 곡면이 있는 승용, 승합차량. 장기 내구성을 필요로 하는 탑차. 디자인 쉬 변치않는 관공서 차량
랩핑 시공 난이도가 높은 조형물 등이 우리의 작업 대상이며 타겟입니다.

최고 내구성 10년의 캐스트필름 사용

승용, 승합 차량 같은 복합 곡면의 차량​
우리의 타겟 입니다.

우리도 광고랩핑을 해보자. 돈 들여서 랩핑을 했습니다.
필름이 들뜨고 수축되고 너덜거리기 까지 합니다.
승용, 승합 차량의 부착 면은
반듯한 면이 있고, 둥그런 곡면도 있습니다. 직선과 곡선이
교차하는 복합 곡면도 있습니다.
반듯한 면에 주로 사용되는 캘린더 필름이 복합 곡면의 차량에 랩핑 시공이
되면 어찌 될까요?
부착 면에 따라 사용되는 필름도 다릅니다.
우리는 복합 곡면에 적용 가능한 에이버리 1105 캐스트필름을 사용합니다.
AVERY MPI 1105 RS 캐스트필름은
최고내구성 10년, 실제내구성 5년 이상의 최고급 필름입니다.

광고랩핑 후 필름 점착 상태에는 상관없다면, 우리를 고려 대상에서 빼셔도 상관 없습니다.
레이 승용차, 스타렉스 승합차 등, 3년 이상의 장기간 내구성이 필요하면서, 장기간 제대로 점착이 된
랩핑을 계획 하신다면. 성공적인 차량 그래픽이 필요하신다면, 반드시 우리와 상담을 하십시오.

  • 보쉬 전동공구
    보쉬의 기존 차량의 랩핑된 필름 재질은
    캘린더필름이었습니다. 랩핑 후 시간이 지남에
    훼손 정도가 심해져 특히 스타렉스는
    미관상 보기 흉할 정도에 이르러
    우리와 연결이 되었습니다.  필름 재질에 따라
    완성도 및 내구성이 결정된다는 우리의 추천에
    에이버리 1105  캐스트필름으로 랩핑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보는 눈은 누구나
    마찬가지이고 한해 두해 흘러도 기존
    작업과 같은 하자가 안 생깁니다.
  • 뮤즈인터내셔날 엑스트렐라 맥주 
    스토닉 차량에 랩핑된 완성 사진입니다.
    이 업체와 인연을 맺은 건 오래 되었고,
    확실한 단골 고객이 된 연유는 수년이 지나
    운행중 차량을 중고로 넘기기 위해 필름을
    제거하던 중 오버랩된 부분에서 자외선을 받은
    곳과 받지 않는 곳의 색상 차이가 없어 믿음이
    생겼다는 말씀을 하시더군요.
    스토닉 차량같은 복합 곡면의 차량은 무엇보다
    필름 재질에 따라 내구성이 결정됩니다.
  • 벤츠 딜러사 부품 운송 차량 
    광고랩핑의 장점은 그래픽 표현이 자유롭다는
    점과 매각이나 다른 연유로 원상 복구가 필요할 때 필름을 제거하면 원상 회복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저렴한 캘린더 필름으로 랩핑시 나중에
    필름 제거시 본드가 생긴다는 점입니다.
    제거시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다는 얘기입니다.
    애초에 필름 재질은 3M IJ 180C, 혹은 에이버리 MPI 1105RS 필름이 기준이었고 점착성에서
    우위에 있는 에이버리 필름으로 진행됐습니다.
  • 포르쉐 서비스 차량 마칸 
    랩핑 필름 중 최고의 제품은 역시 3M IJ 180C,
    혹은 에이버리 MPI 1105RS 필름입니다.
    유럽 쪽에서는 에이버리 MPI 1105RS 필름이
    북미 쪽에서는 3M IJ 180C 필름이 우위에
    있습니다. 두 필름의 공통점은 캐스트
    필름이라는 점과 최대내구성이 10년이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작업 조건은 두필름 중 택일해서 작업을
    진행하는 것이었고, 우리는
    에이버리 필름으로 선택을 하였습니다.
  • 특공무술 스타렉스 차량
    학원 차량은 일단 노랑색 바탕이 기본입니다.
    그래픽 표현의 한계가 분명합니다.
    태전동 소재 원장님의 차량을
    맨 먼저 진행하였고,
    원장님 소개로 특공무술 차량은 꽤 여러대
    진행한 케이스입니다.
    처음엔 시공 비용이 상대적으로 비싸 보이지만
    한해 두해 지나보면 필름 선택에 만족해 하십니다.  
    색상, 점착력 등은
    3년을 넘어서도 하자가 없거든요.

최고 내구성 10년의 캐스트필름 사용

3년 이상의 필름 내구성을 요하는 탑차​
우리의 타겟 입니다.

요즘 제작되는 탑차들은 패널로 제작되기에 반듯한 면으로 구성됩니다.
2년 전후로 랩핑이 교체되는 탑차류는 캘린더 필름을 선택하셔도
잘못된 선택이 아닙니다.
캘린더 필름으로 시공 후 2~3년 후 재 시공 시 기존의 필름을 제거하고
재 시공하는 것이 정석입니다.
캘린더필름은 수치안정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리벳이 있는 윙바디 탑차에는 리벳 부분에서 문제가 되고,
게이트 부분은 알루미늄 재질이라 충분한 점착이 발휘되기 힘듭니다.
우리가 타겟으로 보는 탑차류는
5년을 뛰어 넘는 장기간 필름의 내구성이 필요한 탑차들
튼튼한 점착이 필요한 대형 윙바디 탑차들
습기를 머금고 있어 필름의 강한 점착이 필요한
냉동 탑차들은 우리의 타겟입니다.

광고랩핑 후 필름 점착 상태에는 상관없다면, 우리를 고려 대상에서 빼셔도 상관 없습니다.
디자인 변경이 자주 일어나지 않는 탑차류, 특히 냉동 탑차, 대형 윙바디 탑차들은, 장기간 제대로 점착이 된
랩핑을 계획 하신다면. 성공적인 차량 그래픽이 필요하신다면, 반드시 우리와 상담을 하십시오.

  • 춘천축산농협 냉동탑차
    냉동탑차는 특성상 항상 내부에 습기를
    머금고 있는 열악한 환경입니다.
    탑 제작시에도 좋은 재질로 제작돼야 하며
    랩핑 또한 좋은 재질의 필름이 사용돼야 합니다.
    이 차량은 3년 주기로 재 시공 되었으며 캘린더 필름으로 시공 되어 있었습니다. 재 시공 시 필름 제거를 생략한 체 시공 되어 필름의 훼손이 심해서
    기존 캘린더 필름 제거 후
    AVERY MPI 1105 RS 캐스트필름으로 다시
    시공을 했습니다
  • 유한킴벌리 대리점 탑차
    유한킴벌리 대리점 차량광고는 기존
    도색+랩핑에서 랩핑으로 바뀌었고 견적 시
    필름 재질의 기준은 3M 180C  필름이었습니다.
    우리는 점착력에서 우위에 있는 에이버리 MPI 1105RS 캐스트필름을 추천했고
    현재 전국 대리점 탑차 차량을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맨 처음 시공한 5년이 넘는 차량도
    현재 색상 바램이나 필름 훼손 없이
    말짱하게 운행 중입니다. 디자인 변경이 없다면
    최대 내구성 10년에 근접하리라 예상됩니다.
  • 팜스토리한냉 냉동탑차
    이 차량은 우리가 두 번째 랩핑 작업입니다.
    처음 랩핑 작업시 비용 부담을 우선 시해서
    LG SPW 035 캘린더 필름으로 랩핑을 했습니다.
    디자인 변경이 있었고 신규 차량에 신 디자인을 
    적용하고 필름 재질은
    AVERY MPI 1105 RS 캐스트필름으로
    선택 되었습니다.
    구형 차량도 비록 캘린더 필름으로 시공
    되었지만 필름의 상태는 비교적 양호 합니다만,
    한번의 경험이 좋은 필름을 선택 하였습니다.
  • 상보기업 내장탑차
    상보기업은 전문가용 공구 유통업체입니다.
    공구를 취급하는 업체의 특성상 디자인
    변경이 거의 없는 업체이기도 합니다.
    캘린더 필름으로 시공 했던 이력이 있었고,
    내구성 높은 필름을 찾다 우리와 인연을
    맺은 업체입니다. 2020년 2월 증차된 1톤 탑차
    시공을 위해 방문하셨고, 6년전 2,5톤 탑차
    랩핑 시공 차량 얘기가 나왔습니다.
    색상이나 점착 등 아무 문제 없다고 …
    우린 굶어야 된다고 다시 시공을 권유했지만…
  • 친환경 CNG+경유 혼소 트럭 윙바디
    대형 윙바디는 일단 덩치가 장난 아닙니다.
    리벳이 곳곳에 위치 합니다.
    게이트는 알미늄 재질로 점착이 코팅판에
    비해 확실히 떨어집니다. 세차도 자주 못합니다.
    랩핑시 요구되는 특성은 점착이 일단
    확실해야 하며, 오염이 덜 돼야 하며, 오염이
    되더라도 세차 한방에 깨끗해 지고, 나중에 제거시 본드가 남지 않아야 한다. 를 충족 시킬 수 있는
    것은 AVERY MPI 1105 RS 캐스트필름과
    우레탄 코팅의 조합이었습니다.

최고 내구성 10년의 캐스트필름 사용

5년 이상의 필름 내구성을 요하는 차량​
우리의 타겟 입니다.

우리도 광고랩핑을 해보자. 돈 들여서 랩핑을 했습니다.
점차 시간이 흐를수록 필름이 들뜨고 수축되고 너덜거리기 까지
합니다. 일반적으로 캘린더 필름으로 시공을 했을 때 일어나는
현상 입니다. 필름을 모르는 문외한은 결국 필름 랩핑은 그런거야 하고
짐작을 하게 마련입니다. 요즘 승용차의 색상을 바꾸는 랩핑을 보시면
매끄럽고 제대로 점착이 된 차량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떄 사용된 필름의 재질이 캐스트 필름입니다.
둥근 곡면이나 복합 곡면의 차량에 적합한 랩핑 필름이
바로 캐스트 필름입니다. 치수안정성이 200%에 육박해
웬만큼 늘려 붙여도 들뜨지 않고, 수축이나 들뜸이 없으며
내구성이 좋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캐스트 필름 중에서도 점착력이
우수한 AVERY MPI 1105 RS 캐스트필름을 사용합니다.

광고랩핑 후 필름 점착 상태에는 상관없다면, 우리를 고려 대상에서 빼셔도 상관 없습니다.
카고 트럭, 버스 등, 5년 이상의 장기간 내구성이 필요하면서, 장기간 제대로 점착이 된
랩핑을 계획 하신다면. 성공적인 차량 그래픽이 필요하신다면, 반드시 우리와 상담을 하십시오.

  • 크린피아 1톤 트럭
    크린피아는 고압 살수기 및 관련 제품을
    수입, 제조 유통하는 회사입니다.
    우리는 AVERY MPI 1105 RS 캐스트필름으로
    진행을 하였고, 다들 완성된 차량을 보고
    좋아 들 하셨습니다.그리고 몇 달 후 전화가 옵니다.
    필름이 벗겨지는 하자가 발생했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에이버리 캐스트 필름 시공 후, 그런 연락을 받아본 적이 없기에 원인을 찾던 중 독일 제 고압살수기로 직격 했다는 걸 알고, 그것도
    초고압살수기란 걸 알았습니다.
  • 가톨릭출판사 쏠라티 차량
    우리 카사인 사이트를 방문 후 일정 정도 필름
    지식을 쌓은 후 우리와 매칭된 케이스입니다.
    비용 보다는 품질을 우선시 하였기에 쉽게
    진행이 되었고, 3M 180C를 고집하셨습니다.
    에이버리와 3M, 두 캐스트 필름을 접해 본 우리는 점착력에서 우위에 있는 AVERY MPI 1105 RS
    캐스트 필름을 적극 추천했습니다.
    필름의 최대 폭인 60인치 필름으로 시공이
    가능하므로 필름 연결을 최소화하여 완성도
    있는 랩핑이 가능하였습니다.
  • 이천은광교회 35인승 버스
    이천은광교회 차량의 시안을 접해 본
    우리는 간결하면서 그라데이션으로 포인트를 준
    디자인에 감탄하면서 필름 재질에 설명 했고
    견적을 캘린더 필름과 캐스트 필름
    두가지로 내드렸습니다.
    비용 차이는 20~30% 차이가 납니다.
    우리가 인쇄하는 필름 재질은 90% 이상이 AVERY MPI 1105 RS 캐스트필름이 사용된다는
    말씀을 드렸고 역시 AVERY MPI 1105 RS
    캐스트필름으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 밀워키 45인승 버스
    밀워키 전동공구가 국내에 진출하고
    랩핑 진행 과정에서 우리도 견적을 냈습니다만,
    탈락하고 후일을 기약하였습니다.
    한달 후 다른 업체에서 캘린더 필름으로
    시공 된 차량에 실망하고 우리와
    AVERY MPI 1105 RS 캐스트 필름으로 계약 후
    기존 필름을 제거하고, 차량을 랩핑하게
    되었습니다. 적색이 맑으면서 진한 색상인지라,
    프린터 색상 프로파일을 밀워키 전용으로
    만들어서 대응 하게 된 케이스입니다.
  • 기아타이거즈 선수단 버스
    광주 현지업체에서 캘린더 필름으로
    시공이 되어 있었습니다.
    점차 훼손이 심해지는 즈음에
    구단 엠블렘과 로고 디자인이 바뀌면서,
    우리와 AVERY MPI 1105 RS 캐스트필름으로
    랩핑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하단 15센티 정도만 남겨 놓고 60인치 광폭
    필름으로 12m 인쇄하여 한장으로 시공을
    하였습니다, 선수단 버스외 불펜 차량등
    관련 차량을 랩핑 하였습니다.

최고 내구성 10년의 캐스트필름 사용

자외선에 취약한 대형사인,
제작이 까다로운 조형물등

우리의 타겟 입니다.

대형 옥외광고물이나 조형물 등에 랩핑이 적용될 때
총 공사비에서 랩핑이 차지하는 비용은 극히 미미합니다.
그런데 눈으로 보이는 이미지는 랩핑이 주된 요소중 하나입니다.
최대내구성 3년 캘린더필름이냐?
최대내구성 10년의 캐스트필름이냐?
답이 나오시죠. 예를 들어 봅니다.
깊은 산 중에 사인물을 설치할 때,
환경은 계절적으로 일교차가 심할 때, 필름은 수축과 팽창을
지속적으로 진행됩니다.
산 아래 보다는 필름이 견뎌야 하는 환경이 열악합니다.
그래서 처음 설계 시에 필름의 선택이 중요한 이유 입니다.

자외선에 온 종일 노출되는 옥외 광고물, 랩핑 시공이 까다로운 조형물 등
설치 비가 많이 드는 옥외광고물 이나 조형물 등에서 설치 후 하자가 발생한다. 제작 시 비용 비율이
미미한 필름에서 하자가 발생된다면, 곤혹스럽겠죠 그래서 처음에 좋은 필름으로 시공 되어야 합니다.

  • 우주로 가는길 고흥 상징조형물
    기존 고흥은 우주다.
    조형물에 사용된 필름 재질은
    최대 내구성 3년의 캘린더 필름.
    산 정상에 위치해 있어 햇볕에 노출되는 환경
    이면 캘린더 필름이 얼마나 견딜까요?
    필름이 들뜨고 터져 나가는 훼손이 심해졌고,
    디자인이 리뉴얼 되면서
    에이버리 1105 캐스트필름으로
    출력, 시공을 하였습니다.
  • 방탄소년단 BTS 코카콜라 조형물
    코카콜라 캔 FRP 모형의 크기는 높이가
    2M를 넘고 무게 또한 장난이 아닙니다.
    쉬워 보이는 랩핑 작업 같지만 굉장히
    까다로운 작업입니다.  
    적색 배경에 하얀색 실선이 배경으로 깔려 있어서
    조금이라도 흐트러지면,
    그래픽 모양새가 이상해 지거든요.
    이 작업 역시 AVERY MPI 1105 RS 캐스트필름으로 시공 되었습니다. 어느 정도 늘려 붙이더라도
    들뜨지 않는 품질이 필요 했거든요.
  • 칠성사이다 재활용 분리 수거기
    절곡을 하고 연결 부위 용접으로 완성 후
    샌딩으로 모양새 다듬고 분체 도장을 해서
    페트병 모양이 완성됩니다. 미루어 제작비가
    장난 아니겠죠? 여기에 캘린더  필름을
    사용하시곘습니까? 복합 곡면으로 이루어진
    대상에 수치안정성이 떨어진 캘린더 필름으로
    랩핑 시 얼마 못 가 들뜨고 수축되는
    하자 발생은 불 보듯 뻔합니다.
    에이버리 1105 캐스트 필름으로
    출력, 시공을 하였습니다.
  • 대진항해상공원 지주사인
    햇빛과 염분이 최대 난관인 옥외 사인물.
    보라색 바탕 부위가 랩핑되고
    그위에 채널 문자가 부착됩니다.
    무조건 오래 가야 하는 특성 상,
    AVERY MPI 1105 RS 캐스트 필름이
    적용되었습니다. 우리가 실전에서
    우레탄 코팅의 자외선 차단 효과를 확인 한 것은
    실제 차량에 적용 했을 때인데, 캐스트 필름에
    적용했을 때 5년이 넘어가도  필름 수축이
    없었고 색상 변색은 거의 제로였습니다.
  • 북한산국립공원 안내 사인
    좌측은 캘린더필름 재질의 안내판.
    우측은 캐스트필름 재질의 안내판.
    확인 되시나요?
    산중의 열악한 환경에 설치되는 특성상
    변색이 없고 내구성이 무조건 길어야
    합니다. AVERY MPI 1105 RS 캐스트 필름에
    인쇄하고 우레탄 코팅으로 마감하면,
    최대 내구성인 10년 에 가까운 내구성이
    확보됩니다. 북한산 산행 중 안내 사인을
    눈 여겨 보시기 바랍니다.

최고 내구성 10년의 캐스트필름 사용

디자인 변경이 자주 없는 관공서 차량
우리의 타겟 입니다.

사실 간판 하는 사람도 캘린더 필름, 캐스트 필름이 뭔지
모르는 사람이 많습니다.
일반인이나, 공무원은 더더욱 모르겠죠.
믿고 맡겼는데 캘린더 필름으로 시공 되고
어느 정도 시간이 흐르면
하자 부위가 발생됩니다.
디자인 변경이 자주 없고
장기간의 필름 내구성이 필요한 차량에
캘린더 필름으로 시공하다니요.
아차 싶을 때는 우리와 상담 하십시오.
우리는 AVERY MPI 1105 RS 캐스트 필름을 사용합니다.

한번 랩핑이 되면 차량과 같이 운명을 같이 하는 관공서 차량은 긴 내구성의 랩핑을 필요로 합니다.
물론 필름이 들뜨거나 수축도 되지 않아야 합니다. 처음부터 당연히 좋은 필름으로 시공 되어야 합니다.

  • 찾아가는 복지 찾동이
    찾동이 차량입니다. 거의 전기차입니다.
    아이오닉 차량이 주종이고 간혹
    쏘울 전기차가 있습니다.
    우리가 시공한 구는  강남구 외 1개구 입니다.
    다른 구는 어떤 필름으로
    시공 되었는지 모르지만
    거의 캘린더 필름으로 시공 되었으리라
    예측을 감히 합니다.
    여러 하자 발생되었을 것을 또한 예측합니다.
  • 서대문구 찾아가는 동화버스 붕붕이
    찾아가는 동화버스 붕붕이입니다.
    카운티 롱바디 버스이고 구조 변경이 된 차량
    입니다. 붕붕이라는 캐릭터와 함께
    아이들이 좋아할 디자인입니다.
    기존 랩핑된 필름은 캘린더 필름으로 시공이
    되어 있었는데 훼손이 심하여 디자인 리뉴얼 하고
    AVERY MPI 1105 RS 캐스트 필름으로
    시공 하였습니다. 카운티 버스는 둥글둥글하고
    차체 측면 하단에 깊은 홈이 있어
    쉽지는 않는 작업입니다.
  • 서울시여성능력개발원 일자리부르릉버스
    기존 버스에 랩핑된 캘린더 필름을 제거하고
    새로이 랩핑 했었는 데 3년이 흐른 후
    디자인이 리뉴얼 되어 우리를
    다시 찾은 버스입니다. 기존 버스는 핑크색이
    바탕에 주된 컬러 였는데 보라색으로 바뀌면서
    보기가 훨씬 좋아 졌습니다.
    보라색으로 우레탄 도장 후 유리 부분과
    그래픽 부분을   AVERY MPI 1105 RS
    캐스트 필름으로 시공을 하였습니다.
    디자이너 분은  완성물 확인 후 우리에게 엄지 척
  • 성동구 노면청소차량
    성동구 노면청소차량 랩핑입니다.
    AVERY MPI 1105 RS 캐스트필름으로 랩핑했고,
    우레탄 코팅이 되어 있습니다.
    적재함 부위는 뭐 그리 어려움이 없는데
    캡 쪽에서 쉽지 않은 작업 이었습니다.
    청소시 차량에 오디오가 설치되어
    클래식 음악이 흘러 나오는 컨셉입니다.
    우리는 귀가 막귀 인지라 트로트를 좋아 합니다.
    트로트로 컨셉이 바뀌어 재회 할 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 법무부 찾아가는 로파크 버스
    기존  2차례 랩핑이 진행되었던 된 차량입니다.
    3M IJ1220C-10 캘린더 필름이 사용되었고
    필름의 훼손 정도도 심하였지만
    시공 시 차체에 칼질은 심하게 해 녹이 엄청
    슬었던 차량입니다.
    결국 녹 제거를 위해 도색을 전면적으로 새로
    도장 하였고, 충분히 건조 후 AVERY MPI 1105 RS
    캐스트 필름으로 전체 랩핑을 진행 했습니다.
    기존에는 유리 부분이 원웨이 필름으로 시공
    되었으나 캐스트 필름으로 랩핑 하였습니다.